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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식회사 뉴스타(이하 '회사'라 합니다)과 이용 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http://www.new-star.co.kr 및 광고관리시스템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 또는 ‘광고주’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또는 광고주), 대행사, 신디케이션(매체제휴 대행), 매체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캠페인’이라 함은 최초 ‘회원’등록 이후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 등록하는 광고계정 절차를 말합니다.
- ‘배너’ 또는 ‘광고소재’라 함은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등록하는 이미지형 배너 및 텍스트 등 전체를 말합니다.
- ‘입찰’이라 함은 ‘광고소재’심사를 통과된 이후 정상적인 ‘캠페인’의 노출을 위해 CPC(Cost Per Click) 과금액을 결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 ‘광고비’라 함은 ‘광고주’가 ‘광고’와 ‘캠페인’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충전한 후 CPC(Cost Per Click) 과금 방식으로 차감되는 것을 말합니다.
- ‘대행사’라 함은 ‘회사’와의 계약을 통해 ‘광고주’를 유치하는 것을 말하며, ‘광고주’를 대신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대행하며 이에 대한 ‘수수료’를 ‘회사’와의 계약조건에 따라 수익배분하여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 ‘매체’라 함은 ‘회사’와의 계약을 통해 승인된 웹사이트로 ‘회사’에서 운영하는 서비스 및 상품을 노출시켜주고 발생하는 클릭에 따른 일정 ‘수수료’ 수익배분하여 지급하는 모든 웹사이트들을 말합니다.
- ‘신디케이션’라 함음 ‘회사’와의 계약을 통해 승인된 업체로 ‘회사’를 대신하여 ‘매체’를 확보하고 ‘회사’의 승인을 통해 ‘회사’에 공급을 대행하여 주고 ‘신디케이션’이 공급하여 승인된 ‘매체’에서 발생하는 클릭에 따른 일정 ‘수수료’를 수익배분하여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본 문서에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별도 상품약관 또는 신청서에 규정되는 부분을 따릅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회사’를 통해 15일전부터 적용 1일전까지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2. ‘회원’은 정기적으로 ‘회사’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신청단계 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3. Fax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해 전달되는 신청서 상의 서명을 함에 의해서도 2항과 동일하게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로 간주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용자ID,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5조,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이용신청의 경우
-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승인된 ‘매체’ 중 3주 이상 광고가 노출되지 아니하거나 또는 현저히 노출이 저조한 경우 서면 또는 전자수단을 이용하여 우선 경고조치 후 1주이내 해결되지 않을 시에는 즉시 ‘매체’승인 해지할 수 있다.
7. ‘회사’는 승인된 ‘매체’ 중 어뷰징 등 부정적인 방법을 통한 클릭 발생 시 노출을 즉시 중지하고 사후 통보할 수 있다. 부정적인 방법이 발견된 ‘매체’에게는 매체수수료 지급이 중지되고 기지급된 매체수수료에 대해서도 환수 조치할 수 있다. ‘매체’는 이러한 부정적인 방법에 대한 조치에 대해서는 이의제기할 수 없으며, ‘회사’의 매체수수료 지급 중단 및 기지급된 매체수수료 환수 조치에 따라야 한다.
8. ‘신디케이션’은 제8조 7항에 의거한 사례 발견 시 즉시 ‘회사’의 조치에 따라야 하며, 수수료 지급정지 및 환수, 자격 정지 등의 제한을 받을 수 있다.
제 9 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이용자ID’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사 또는 자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ID’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기타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광고주’의 동의를 거친 경우, ‘광고주’가 운영하고 있는 광고의 통계 및 자료들을 가공하여 제안서 및 각종 통계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단, 이때 동의한 ‘광고주’의 실명 또는 계정, 업체명등은 임으로 가공하여 노출되지 않도록 한다.
5. ‘회사’는 이미 운영되고 있는 계정 및 캠페인에 대해서 법적분쟁 또는 형사고발 또는 소송건이 발생한 광고일 경우 임의로 삭제하거나 승인을 취소할 수 있다.

제 11조 (광고주의 의무)
1. ‘광고주’는 ‘회사’가 제공하는 정산 결과 및 통계 결과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2. ‘광고주’는 제 3자와의 분쟁 또는 민형사상 소송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모든 법적 문제에 관하여 전적으로 ‘광고주’가 이를 책임지고 부담하고 해결해야 한다. 또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광고주’는 ‘회사’가 산정하는 손해액에 대하여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3. ‘광고주’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고, 이를 위반할 경우에는 ‘광고주’ 자격은 즉시 박탈당하며, 기타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1) 다른 ‘광고주’의 ID 및 사이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허가없이 제 3자에게 공개하는 행위
3) ‘회사’ 및 제 3자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범죄에 결부되거나,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부정 행위
5) 기타 ‘회사’가 정당한 사유를 제시하며 공지를 통해 금지하는 행위
6)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광고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7) 다른 ‘광고주’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8) ‘회사’의 광고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광고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4. ‘광고주’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약관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대여 및 기타 처분할 수 없다.
5.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광고주’가 지며, 이에 대한 관리소홀 및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도 ‘광고주’에게 있다.
6. 광고주의 ‘이용자ID’가 부정하게 사용되는 것을 인지하는 즉시 ‘광고주’는 ‘회사’에 이를 통보하여야 하며, 이를 통보하지 않거나 통보 이후 ‘회사’의 안내에 따라 조치하지 않는 경우에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회사’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원의 게시물 등)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5.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게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이용자ID’ 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ex. 메일, 블로그, 나의 커미션 페이지 등)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6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가입한 웹사이트 고객센터 또는 관리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로 이를 알리고, 관리자는 이에 대한 회신과 함께 가입해지를 해 드립니다.
2.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며, ‘회사’가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7 조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이용자ID,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이용자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19 조 (손해배상)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1 조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지정된 게시판등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 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심사를 통하여 등록한 모든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가 위치한 소속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4년 9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
뉴스타의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주식회사 뉴스타는(이하 "회사"라 함)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리며,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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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귀하(또는 귀사)가 회원 탈퇴, 개인정보의 수집 및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는 경우와 법률에 근거한 보유항목 기간이 종료된 경우 귀하(또는 귀사)가 제공하신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법률에 근거한 보유항목 및 기간

보존 항목 : 이름 , 로그인ID , 휴대전화번호 , 회사명 , 은행계좌 정보 , 결제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1년

또한,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 항목: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3개월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귀하(또는 귀사)가 제공하신 개인정보를 이용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전자적 파일형태로 보관하게 됩니다.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되면, 귀하(또는 귀사)가 제공하신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현 개인정보취급정책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4.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1의 "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첫째,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둘째,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셋째,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넷째,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다섯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만사항 및 문의사항(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회사의 고객센터 또는 해당 부서의 관리자들이 정보를 조회 또는 해당 민원사항의 처리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그리고 회사는 새로운 기술개발이나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정보공유의 목적 및 처리절차를 사전에 알려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칠 것입니다.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를 제외하고 성별, 연령별 기타 특정 조건의 집단에 대한 광고 게재 및 발송 시에도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기업 등에 제공되지 않으며, 기타 통계처리나 학술연구,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도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만 정보가 제공됩니다

5.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수정, 삭제 등에 관한 권한과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 열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cookie)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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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7.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 관리책임자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이 름 : 김미선 소속 : 경영관리
전화 : 070-4801-5073 직위 : 대표이사
메일 : cs@new-star.co.kr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이 름 : 이동민 소속 : 개발실
전화 : 070-4801-5073 직위 : 개발팀장
메일 : cs@new-star.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9.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시행일자 : 2014년 9월 1일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대한 안내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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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콘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구매, 요금결제 및 이에 따른 세금 등의 신고
▶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본인확인,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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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의 경우>
- 필수항목: DI(중복가입확인정보),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이름,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홈페이지URL, 홈페이지 업종분류 정보, 이메일 주소,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 선택항목 : 환불(수수료지급 등)등을 목적으로 한 입금은행명, 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또한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 기록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내부정책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보유 정보 : 부정이용 기록
- 보유 이유 : 부정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1년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의 예시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보존 이유 :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소득세법 등
-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 웹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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